- 구매하게 된 동기
취미 삼아 마술을 배우고 있어 아직 마술에 대한 내공이 깊지는 않습니다. 그런데도 여러 분야의 마술들을 영상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꽤 많이 접했습니다. 그중에서 마술계의 대표적인 마술 분야 중 하나인 클로즈업 카드 마술은 제가 가장 많이 접한 마술이고, 많은 마술사가 탐구하고 연구하는 분야 중 하나입니다. 아무래도 평소 관심이 많다 보니, 이번 신작 카드 마술 렉처인 레벨업이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렉처 소개 영상을 본 후 바로 구매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영상에 나오는 Another Open Triumph가 매우 신기하여 망설임 없이 구매했던 것 같아요.
- 마술에 대한 리뷰
(1) The Trick That Never Fails – T.T.T.N.F.
이 마술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첫 번째 마술은 절대 실패하지 않는 마술입니다. 정지원 마술사가 구상한 촘촘한 구성과 기술, Patter 등이 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관객이 생각한 카드를 찾고, 이에 추가적인 반전 효과를 줍니다. 크게 두 가지 기술이 사용되며, 기술에 확률적인 오차가 다소 있을 수 있으나, 실패하더라도 마술 결말에 도달할 수 있도록 대비책, 대처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멀티플 아웃이 아닌 결말이 정해진 마술입니다. 관객이 직접 카드를 떠올리고 이를 찾는다는 점, 추가적인 반전 효과는 이 마술만이 가진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른 마술과 함께 사용하기에도 좋은 루틴입니다.
(2) Another Open Triumph – A.O.T.
이 렉처를 구매하게 된 계기 중 하나였던 마술입니다. 기존 Dai Vernon의 Triumph나 Dani Daortiz의 Open Triumph 마술의 아쉬웠던 점을 보완하기 위해 이 마술을 고민했다는 정지원 마술사의 설명을 듣고, 이 마술을 고안하기 위해 얼마나 많이 고민했을지가 느껴졌습니다. 첫 번째 마술에 비해 기술이 다소 더 들어가 많은 숙련이 요구되지만, 완전히 자신의 것으로 숙달한다면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마술이라고 생각합니다.
(3) All Four One
이 세 번째 마술은 홍보용 소개 영상처럼 깔끔하면서도 큰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네 장의 카드를 자연스럽게 유도합니다. 앞의 두 마술에 비해 쉬우면서도 효과는 좋아서 많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영상과는 다른 방식으로도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4) Fxxxing Trick
마지막 마술은 정지원 마술사님의 말씀을 빌리자면, 마술사들도 속일 수 있는 마술입니다. 카드가 섞이더라도 관객이 고른 카드를 찾을 수 있는 마술입니다. 이 마술에는 어떤 원리가 사용되며, 적은 숙련으로도 아주 완벽하게 구사할 수 있습니다. 백트래킹이 힘들기 때문에 마술사든, 일반인이든 상대 관객에게 놀라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ACAAN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다른 마술에도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은 이 마술만의 강점이라고 봅니다.
- 이 강의만의 매력
이 강의에는 여러 강점과 매력이 있습니다. 첫째, 정지원 님의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입니다. 이 강의를 준비하기 위해 꼼꼼하게 준비해온 모습이 돋보였습니다. 태블릿을 가져와 혹시나 빠지고 넘어가는 설명이 없도록 치밀하게 준비했습니다. 또한 마술에 대한 많은 고민의 흔적이 보였으며, 특히 마술을 시연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경우의 수와 여러 가지 시연 방법들에 대해서도 보충 설명을 잘 해주십니다. 둘째, 김정명 님의 예리한 질문과 부연 설명들입니다. 클로즈업 카드 마술 입문자들을 위해 기초적인 부분도 짚어주시고, 추가적인 부연 설명을 많이 해주시며, 특히 루틴을 진행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정확히 집어주셔서 좋았습니다. 덕분에 피드백이 원활하게 이루어졌습니다. 셋째, 대처법, 아이디어, 마술에 대한 철학도 함께 담겨 있다는 것입니다. 마술에 대한 원리와 루틴 설명뿐만 아니라, 여러 대처 방법들도 함께 다루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기존 렉처에서는 찾기 힘든 철학적 관점을 함께 다루어 정지원 마술사가 어떤 마술을 추구하고, 또 마술을 어떤 관점으로 보는지에 대해 알 수 있었으며, 이 내용들은 마술을 공부하고 있는 저에게 있어서도 많이 와 닿았던 부분입니다. 파트2 에서 이러한 내용들이 많이 나오는데, 저는 파트1 만큼 많은 도움이 되었고 감명 깊게 시청했습니다. 끝으로, 마술 자체에 대한 설명과 확장성입니다. ‘마술의 트릭은 이렇고 이런 방식으로 실행하면 됩니다.’ 같은 입력과 출력이 정해진 방법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이 마술의 역사적 유래, 마술을 구상하게 된 계기, 특정 기술이 사용된 이유 등을 함께 설명해주셔서 유익하고 이해하기 쉬운 강의였으며, 특히 렉처의 네 가지 마술은 ACAAN 등 여러 마술에 응용도 가능하기에 확장성이 뛰어나다고 봅니다. 렉처에 있는 내용들을 활용하면, 자신만의 루틴을 개발할 수 있다고 봅니다.
- 전반적인 후기
위의 언급 사항 이외에 기타 영상의 화질, 구도, 진행 흐름, 적절한 편집 모두 좋았습니다. 친절한 설명 덕분에 큰 어려움 없이 쉽게 이해하며 볼 수 있었습니다. (AOT는 다소 어렵고 연습하고 있습니다) 가족들과 친구들에게 시연했는데 반응이 좋았습니다. 기존에 보여주었던 카드 마술보다 더 신기해하더군요. 고민 중인 분들은 꼭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처럼 좋은 렉처 만들어주신 정지원 님, 호스트로 도움을 주신 김정명 님, 그리고 영상 찍어서 편집해주신 렉처 노트에 감사 말씀드립니다.
'Review > 마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린이의 솔직한 WHD_5 후기 - WHD_5 by 홍종혁 (0) | 2023.01.26 |
---|---|
심리(Mental) 마술 입문자의 솔직한 후기 – FHB by Means kim (0) | 2023.01.17 |